교육장학금 소개
교육장학금이란?
재학생들의 진로·취업과 관련된 경력개발을 위해 전공 분야 또는 어학, 전산 분야 등의 교육(수강)료 지출이나 자격증 취득 등의 응시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 아래 안내되는 내용은 요약본이므로, 반드시 [ ☞ 교육장학금 유의사항 ] 문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자격 및 학년별 사용 가능 금액
※ 교육장학금 최초 신청 시 필수 절차를 수행하여야 신청 가능합니다(교육장학금 유의사항 문서의 9p 참고).
교육장학금 지원 범위
구분 | 분류 | 범위 |
---|---|---|
1. 전공 관련 교육 훈련 | 교육 | 30% 지원 |
2. 공통 분야: 고시(공무원 등)·어학·전산(컴퓨터) 관련 교육 훈련 | ||
3. 지도교수가 승인한 전공 외 분야 교육 훈련 – 지도교수허가서 필수 | ||
4. 전공(복수·연계·부전공·1/2트랙) 관련 전시·공연 관람비 – 지도교수허가서 필수 | ||
5. 교내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프로그램(한디원, 공자학당, 365프로그램 등) ※ 교육장학금 신청 시 “교육”으로 신청하시면, 추후 담당자가 확인하여 30%에서 100% 지원으로 변경함 | 교육 | 100% 지원 |
6. 경력개발에 해당하는 각종 시험 경비(외국어 시험·기술 자격증 등) ※ 자격증 발급 수수료·결제 수수료는 지원 불가 | 응시 | |
7. 전공 관련 특허류 출원 및 등록경비 ※ 관납료에 한하여 지원 | ||
8. 대회·공모전·전시회·작품전·공연 참가(출품)비 – 지도교수허가서 필수 | ||
9. 지도교수가 승인한 전공 외 분야 시험 경비 – 지도교수허가서 필수 |
- 단, 수강료에 교재비가 포함된 경우 교재비가 명시된 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 상기 분야 이외의 경우 진로취업지원팀에 별도 문의 요망
신청 기간
- 학기별로 운영되며, 해당 학기 안에 신청 및 서류 제출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 학기 말 및 방중 신청이 급증하여 처리 및 지급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교육 종료·응시 결과 발표 즉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 1학기 | 2학기 |
---|---|---|
재학생 | 당해연도 3월 ~ 8월 | 당해연도 9월 ~ 다음연도 2월 |
졸업예정자 | 당해연도 3월 ~ 7월 | 당해연도 9월 ~ 다음연도 1월 |
신청 절차
신청 및 서류 제출: 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신청서비스 → [교육장학금신청]
진행상황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신청서비스 → [교육장학금신청]
진행상태 구분
1. 신청: 신청되어 접수 대기중인 상태
2. 접수완료: 신청 후 서류 검토가 완료된 상태
3. 반려: 첨부한 서류에 결격사유가 있어 반려된 상태(거절 사유 확인 후 재첨부 요망)
※ 서류에 결격사유가 있어 반려될 경우, 카카오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일정시간 이후에도 수정하지 않으면 삭제 처리됩니다.
최초 신청 시 필수절차 안내
- 교육장학금 최초 신청 시 위와 같은 필수 절차를 마친 다음, 확인이 완료되어야 [신청]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각 단계별 상세 진행 방법은 [교육장학금 유의사항]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1. 지도교수 상담 신청 바로가기 ] [ ☞ 2-A. 직업심리검사 바로가기 ] [ ☞ 2-B. 진로상담 신청 바로가기 ]
교육장학금 관련 문서 및 양식 다운로드
구분 | 내용 | 링크 |
---|---|---|
교육장학금 유의사항 | 교육장학금 제도 소개 | 다운로드 |
신청 자격 및 학년별 사용 가능 금액 | ||
지원 범위 및 지원 불가 범위 | ||
신청 기간 및 유의사항 | ||
구비서류 안내 | ||
최초 신청 시 필수절차 안내 | ||
매뉴얼 | 온라인(종합정보시스템) 신청 및 제출 매뉴얼 | 다운로드 |
양식 | 지도교수허가서 | 다운로드 |
참가확인서(교육장학금 증빙용) | 다운로드 | |
출석확인서(수강증명 겸용) ※ 기관(학원)에서 서류 발급 불가능할시에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작성 후 기관(학원)장 직인 날인이 필요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운로드 |
교육장학금 문의하실 곳 & 최초 신청시 필수절차 확인 요청하실 곳
진로취업지원팀
- 온라인: 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Q&A(민원서비스) → 등록/장학 → 교육장학금 → 글쓰기 [☞ 바로가기]
- 전 화: (02)760-4295
- 내 방: 상상관 지하 1층 B105호 진로취업지원팀 상담창구
※ 업무시간: 학기 중 평일 09:00~17:30, 방중 평일 10:00~16:00, 점심시간 12~13시, 토·일·공휴일 휴무
마지막 수정: 2023-06-23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