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진로지원 교육장학금 FAQ

교육장학금 FAQ

Q 26.[신청] 교육(응시)료 결제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증빙서류 발급이 간편한 신용·체크카드 결제를 권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신용·체크카드 결제, 무통장입금·계좌이체, 현금결제 후 현금영수증 증빙 등 가능)

Q 25.[신청] 전공(1/2트랙) 외 분야 교육(응시)료도 지원받을 수 있나요?

지원 가능하나, 필요 서류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산 분야(ITQ, GTQ,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MOS 등): 지도교수허가서 필요치 않음

- 이외 분야: 지도교수허가서 제출 필수

Q 24.[응시료] 응시 결과 발표일로부터 60일이 지나 응시 결과 조회가 불가합니다. 신청 가능할까요?

아니오, 응시 결과 증빙이 불가할 경우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가급적 응시 결과가 발표된 즉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Q 23.[응시료] 성적이 하락해도 받을 수 있나요?

점수제로 운영되는 시험(TOEIC, OPIc 등)의 경우 성적이 하락해도 교육장학금 중복 지원이 가능하나,

합격/불합격으로 운영되는 시험(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등)은 교육장학금 중복 지원이 불가합니다.

Q 22.[응시료] 영어 시험(OPIc, TOEIC, TOEIC Speaking)은 중복으로 지급 가능한가요?

TOEIC, TOEIC Speaking, OPIc 등 점수제로 운영되는 시험의 경우, 횟수 제한 없이 개인별 잔여 한도 내에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Q 21.[교육료] 한디원 D-School, 365캠퍼스 수강중입니다. 교육장학금을 별도로 신청해야 할까요?

네. 한디원 D-School 및 365캠퍼스 수강건에 대해 지원을 받으시려면 별도로 교육장학금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Q 20.[교육료] 인터넷 강의 중 프리패스 과정도 신청할 수 있나요?

네. 프리패스 과정도 교육장학금으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리패스 과정일 경우 한 달에 최소 15강 이상 수료하셔야 하며, 기준 미달 시 교육장학금 지원이 불가합니다.

Q 19.[교육료] 인터넷 강의도 교육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나요?

네. 인터넷 강의도 교육장학금으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Q 18.[교육료] 수강 기간이 종료되지 않았습니다. 교육장학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네. 종료일 이전에도 80% 이상 출석률 달성 및 증빙 가능할 경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Q 17.[교육료] 교육장학금으로 교재비나 일반도서 구매 가능한가요?

교재비 및 일반도서는 교육장학금으로 지원받으실 수 없습니다.

Q 16.[기타] 진로취업지원팀에 문의하고 싶습니다. 근무 시간이 어떻게 될까요?

행정부서 업무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학기중: 평일 09:00 ~ 17:30

- 방중: 평일 10:00 ~ 16:00

- 점심시간: 12:00~13:00

※ 토·일요일·공휴일·개교기념일 휴무

Q 15.[기타] 교육장학금 관련 안내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교육장학금 관련 안내 및 서류는 아래 경로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학교 홈페이지 - 교육정보 - 장학 - 교육장학금(☞ 바로가기)

- 종합정보시스템 - 신청서비스 - 교육장학금신청

Q 14.[사전절차] 교수님과 면담을 이전에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이걸로도 가능한가요?

네. 지도교수 상담은 재학 중 1회만 수행하면 되며, 이전에 수행한 이력이 있을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Q 13.[사전절차] 지도교수님과 면담은 필수사항인가요?

네. 지도교수 상담은 필수 사항입니다. 

학생에게 개별 배정된 지도교수 확인 및 상담 신청은 https://hscou.hansung.ac.kr 에서 가능합니다.


아울러 방중 상담 가능 여부와 비대면(전화, WebEx 등) 상담 가능 여부는 지도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12.[사전절차] 신청을 위한 증빙서류(지도교수상담, 직업심리검사 3종)는 직접 제출해야 하나요?

교내 진로취업지원(career.hansung.ac.kr) 사이트를 경유하여 검사를 수행하였을 경우, 확인 요청 시 전산으로 이관처리되어 직접 제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워크넷에 직접 접속하여 검사를 수행하셨거나, 학적정보와 일치하지 않거나, 전산에 오류가 있어 이관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이메일로 검사 결과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Q 11.[신청] 가족 명의로 결제했습니다. 교육장학금 신청이 가능할까요?

학생 본인이 결제한 것이 아닌 가족 등의 타인이 결제하였을 경우 학생 본인과의 관계 소명이 필요합니다.

신청 시 교육훈련사유에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Q 10.[지급] 교육장학금은 어디로 입금되나요?

학생이 종합정보시스템에 입력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사전에 입력한 계좌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특히 신입생의 경우 계좌 정보가 입력되지 않아 지급이 불가할 수 있으니 반드시 입력 바랍니다.


☞ 확인 및 수정 방법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학적 - 학생정보입력

Q 9.[지급] 상태가 결재중 또는 결재완료로 표시됩니다. 언제쯤 지급되나요?

접수 완료 시점으로부터 약 1~3주 소요되며, 통상적으로 차주 금요일에 입금됩니다.

단, 학기말 및 방중 신청 시 신청 건수가 급증하여 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교육 종료 또는 응시 결과 발표 즉시 신청하시면 빠르게 처리 및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Q 8.[신청] 현재 학적이 수료 상태입니다. 수료 상태 중이라면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한가요?

수료 중에도 신청 가능합니다.

단, 교육장학금 신청 기간은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와 동일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7.[신청] 신청하려고 하는데 제출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교육장학금 최초 신청 시 필수절차를 수행하였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수행하였을 경우 진로취업지원팀에 연락주시어 전산 반영 요청하셔야 합니다.


최초 신청 시 필수절차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수절차 바로가기

[1] 지도교수 상담 신청

[2-A] 직업심리검사

[2-B] 진로상담

[3] 진로계획서 작성(종합정보시스템 바로가기)

Q 6.[신청] 교육장학금 신청 내용을 잘못 입력했습니다.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신청내역 수정은 [반려]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수정할 신청내역의 맨 앞 번호를 누르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이 안 될 경우 진로취업지원팀(02-760-4295)으로 문의해 주시면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Q 5.[신청] 서류 제출 시, PC 또는 스마트폰 화면을 캡쳐하여 올려도 될까요?

네. 증명에 있어 결격사유가 없다면 화면 캡쳐도 가능합니다.

Q 4.[신청] 졸업 예정자의 신청 기한은 언제까지인가요?

졸업예정자의 신청기한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기(2월) 졸업예정자: 1월 말일까지

- 후기(8월) 졸업예정자: 7월 말일까지

Q 3.[신청] 1학년도 교육장학금 사용이 가능한가요?

네. 1학년도 교육장학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휴학 시 신청 및 사용 불가능하며, 1학년 1학기 재학중에는 교내 교육프로그램(한디원 D-School 등)만 신청 가능합니다.

Q 2.[신청] 휴학생도 신청 가능한가요?

5학기 이상 수료하였을 경우 휴학생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4학기 이내 휴학하였을 경우 신청 불가)

Q 1.[신청] 교육장학금 신청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교육장학금은 학기별로 접수 및 처리되고 있으며, 각 신청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1학기: 매년 3월 ~ 8월 말일(후기 졸업예정자의 경우 7월 말일까지)

- 2학기: 매년 9월 ~ 다음년도 2월 말일(전기 졸업예정자의 경우 다음년도 1월 말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