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진로지원 비교과프로그램

비교과프로그램

2020-2 글로벌 LBT(Learning By Teaching)지식나눔프로젝트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학습역량강화 특강·워크숍
  • 02-760-4470, 4469
2020-2 글로벌 LBT(Learning By Teaching)지식나눔프로젝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비율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세부 운영 내용

자격요건

- (필수) 영어 또는 제2외국어로 아래 내용에 대해 강의 가능한 자

- 우리학교 교수님에게 배울 수 없는 지식 또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자

- 교내 수업에서 배울 수 없는 학회 참석 후 그 내용을 다른 학생들에게 강의할 수 있는 자

-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해줄 수 있는 자(전공 및 비전공 내용 포함)

: 영어로 C언어 강의하기, 중국어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필라테스 강의하기 등

선발기준: (1) 서면평가(50) (2) 면접 평가(50)

평가 구분

평가 항목

배점

(서면평가)

배점

(면접평가)

득점

컨텐츠 평가

해당 강의 컨텐츠 기획성(시장성 포함)

해당 강의 컨텐츠 필요성

해당 강의 컨텐츠 독창성

해당 강의 컨텐츠 신뢰성

해당 강의 컨텐츠 유용성

해당 강의 컨텐츠 온라인 제작성(추후 유튜브 제작 가능성)

해당 강의 컨텐츠 유관 자격증 및 면허

20

20

강사 평가

해당 강의 컨텐츠 운영 동기(지원동기, 강의목적 등)

10

10

해당 강의 컨텐츠 운영 계획서(강의대상, 강의내용, 강의차수 등이 논리적으로 타당하며 유용한가)

10

10

해당 강의 컨텐츠 지도 경험 및 경력(외국어 시험성적 또는 구술능력 평가)

10

10

점 수 합 계

50

50

100

운영내용

- 서류 및 면접 심사에 통과된 학생에 한하여,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학생강사 워크숍>에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함 오프라인 집합 교육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시 필수참여교육(추후 공지 예정)을 제외하고 온라인 이수로 변경될 수도 있음

주제1. 1:1, 1:교수기법 소개(이론)

주제2. 자료작성방법: 교안작성-교수설계, 교수자 plan, 강의안 작성법(PPT활용법, 미디어 활용법 등)

주제3. [실습] 강의태도(Skill, 말하는 순서 등)
주제4. [실습] 참여 학생 시범강의(필요시 촬영) Micro teaching

- 그 이후 강의주제 선정 및 교안 작성, 실습을 통한 Micro teaching consulting 2이상 참여

- 학생 강사가 선정한 주제 특강 학생공지 및 학생모집

- 202011월 중 1시간×2(동일주제로 진행, 또는 시리즈로 진행) 한성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 진행 필요에 따라 영상촬영 후 우리학교 홈페이지 공개(오프라인 1시간은 동영상 촬영 25분 이상으로 대체)

- 학생강사 대상 후기 제출 및 참여학생 만족도 조사 참여



첨부파일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0-2 글로벌 LBT(Learning By Teaching)지식나눔프로젝트

      ~

      부터
      까지

      56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