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위원(기간제 계약직) 채용(박사학위 소지자)
- 기관명 : 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
- 마감일 : 2024-12-31/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제2024-44호 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기간제 계약직) 채용 공고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는『서울특별시교육청 행정기구 설치 조례 시행규칙』에 따라 2015년 설립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채용 개요
직종 | 전공 | 업무 분야 | 인원 | 자격요건 |
연구 위원 | ◦교육학 일반 ◦사회학 ◦행정학 | 교육정책연구 | 1명 | ◦ 박사학위 소지자 ◦ 최근 4년 이내(2020. 11. 1.~2024. 10. 31.) 연구실적(학술연구 및 기타연구 실적 포함) 200% 이상인 자 ◦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결격사유에 해당 되지 아니한 자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채용 등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제14조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남자는 채용 공고일 현재 병역필 또는 면제자 ◦ 측정평가 및 통계 전공자 우대 |
2. 직무 내용
가. 자체연구 수행(연간 2건)
나. 교육연구 세미나 기획․운영
다. 종단연구 자료 구축 및 관리․분석, 관련 행사 기획
라. 과제심의위원회 내부 위원 및 위탁연구 평가위원
마. 연구소 각종 행사 운영 지원 등
3. 채용 조건
가. 채용 기간: 2025. 1. 1. ~ 2025. 12. 31.(12개월)
나. 근무일: 주 5일 근무(월~금) 09:00~18:00
다. 보수: 월4,646,330원(세전), 4대 보험의 본인부담금 포함
※ 계속근로기간 1년 이상인 경우 퇴직적립금 별도 지급
※ 정액급식비는 별도 지급하며, 연장근로수당 및 기타 수당 지급 없음
4. 제출 서류 (※ 반드시 본원 소정 양식 사용, 날인 또는 자필서명 후 스캔파일(PDF 등) 제출)
가. 채용지원서 1부[서식1], 자기소개서 1부[서식2], 연구수행계획서 1부[서식3]
나. 연구실적(학술연구 및 기타연구) 목록 1부[서식4]
❍ 석·박사학위 논문 및 최근 4년 이내(2020. 11. 1.~2024. 10. 31.)에 발표된 채용 분야와 일치하는 연구 실적
❍ 학술연구는 국제저명(일반)학술지 게재논문,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급 이상 게재논문, 단행본(전문적 학술저서)에 한하여 인정
❍ 기타연구실적에는 정책연구과제 참여실적(책임 또는 공동 연구원) 포함
다. 대표연구실적물(질적심사 대상 연구물) 지정서 1부[서식5]
❍ 대표 연구실적은 연구실적 목록에 기재된 실적물 중 지정(석·박사학위논문 제외)
❍ 최근 4년 이내(2020. 11. 1.~2024. 10. 31.)에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급 이상의 국내외 학술지에 발표된 대표논문 2편을 지정(공동 논문의 경우에는 주저자(제1 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참여한 논문에 한함)
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서식6], 채용결격사유 부존재 확인서 1부[서식 7]
마. 주민등록초본 (남자의 경우, 병적사항 포함한 주민등록초본 또는 병적확인증명서) 1부
※ 주민번호 뒷 번호 7자리 삭제
바. 졸업증명서(학사), 학위증명서(석・박사), 성적증명서 각 1부
❍ 외국어로 된 각종 증명서는 국문 번역 증명서(본인 번역 후 서명 날인)를 첨부하여야 함
❍ 외국 박사학위의 경우 한국연구재단 발행 박사학위 등록필증 제출
❍ 성적증명서는 백분율 점수 표기
사. 경력·수상·자격증명서(해당자) 각 1부
❍ 지원서에 기재된 모든 경력·수상·자격증명서 제출,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고 지원서에 기재한 사항은 인정 불가
아. 석·박사학위 논문 및 최근 4년 이내(2020. 11. 1.~2024. 10. 31.)에 발표된 채용 분야와 일치하는 연구실적물 각 1부
❍ 게재 예정인 연구실적물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
❍ 별쇄본을 제출하는 경우는 학술지의 표지, 목차, 발행일자 부분을 복사하여 함께 제출
❍ 외국 박사학위 논문의 경우 영어로 작성된 것은 국문 요약서(A4 2쪽)를, 그 외의 언어로 작성된 것은 국문 번역본을 첨부하여야 함
❍ 외국어로 된 연구실적물은 국문 요약서(A4 2쪽) 첨부하여야 함
자. 최종합격자 제출 서류: 채용신체검사서(채용건강검진대체통보서), 기타(추후 별도 안내)
5. 서류 접수
가. 접수기간: 2024. 11. 22.(금) ~ 11. 29.(금) 17:00 (17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나.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softpebble@sen.go.kr, 담당자: 주무관 오미진 ☎02-3111-309)
❍ 방문접수 및 우편접수 불가
❍ 제출한 서류는 채용업무 후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일괄 파기
6. 전형절차
가. 1차 서류전형: 2024. 12. 4.(수) *채용인원의 4배수 이내 선정, 발표: 2024. 12. 6.(금) *개별통보
나. 2차 면접전형(대표논문발표 및 심층면접): 2024. 12. 10.(화) (14:00~)
❍ 대표논문발표는 대표연구실적물로 지원자가 지정한 연구물 중 1편을 선정하여 ppt 10분 이내 발표(슬라이드10매 이내, 표지 제외)
다. 최종합격자 발표: 2024. 12. 13.(금) ※개별통보. 단, 일정은 기관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7. 지원자 유의사항
가. 공고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홈페이지(https://www.serii.re.kr/)에 공고함
나. 응시인원이 채용예정인원과 같거나 미달하더라도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다. 각종 서류상의 기재 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 불능으로 인한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지원자에게 있음
라. 자격요건에 하자가 발견되거나 제출한 서류에 허위사실이 발견된 경우에는 심사 중 또는 채용 후에라도 합격 및 채용을 취소할 수 있음
마. 채용신체검사에 이상이 있거나 채용결격사유가 있을 시 최종합격 또는 채용을 취소할 수 있음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02) 3111-309으로 문의 바람